사회복지사 및 간호사에 의한 체계적인 관리를 통한
입소 어르신들 가족의 시설 이용 만족도 향상
- 가족상담
- 입소자 가족에게 어르신들의 생활 및 시설에 관한 전반적인 알 권리를 보장하고,
어르신과 지속적으로 연계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여 관계망을 유지
- 매월 정기상담
- 입소 초기상담
- 급여제공 계획 관련 상담
- 그외 수시상담
- 보호자간담회
- 가족들에게 어르신 케어에 대한 정보 및 시설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해 보호자의
의견을 청취하고 참여를 유도한다.
- 생활앨범
- 시설생활 모습, 프로그램 간담회 시 보실 수 있도록 한다.
- 생신잔치
- 매월 생일날 어르신들에게 맛있는 미역국을 끓여드리고 케익과 간식 선물을 준비하여 생신잔치를 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욕구총족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함.